완벽하게 어우러진 연주,최상급의 베토벤 해석연주-독일 라이니쉐 포스트 (Rheinische Post)

신선하고 생기있는 그러면서도 깊이있는 연주가,시적인 음색과 화려하고 불같은 연주로 청중을 사로잡은 연주가-서독의 신문 (Westdeutsche Allgemeine Zeitung)

 

피아니스트 이유선은 예원학교,서울예고 재학시절에민혜성,신수정, 강충모교수, 비엔나국립음대 (최연소입학)에서 미하엘 크리스트교수를 사사, 베를린 국립음대에서는 엘레나 라피츠카야교수, 에센 폴크방 국립음대에서 보리스 블로흐교수를 사사하면서 최고연주자과정을 최고성적으로 졸업했다.

 

국내유수콩쿨에 입상( 음악춘추1등,삼익피아노콩쿨금상,동아콩쿨입상) 을시작으로 비엔나국립음대 재학시 이태리 세네갈리아콩쿨, 포르토콩쿨입상과 수차례의 독주회를가졌고 베를린국립음대 재학시에는 슈나벨콩쿨에 입상하여 스타인웨이하우스 초청으로 독주회를 가졌다. 또한 베를린 필하모닉홀에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네차례에걸쳐 협연한바있고,베를린악기박물관에서도 세차례의 독주회를 가졌다.에센 폴크방 대학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하면서 프로이센 모짜르트 페스티벌, 루에 피아노 페스티발에 초청받아 네델란드 피아니스트 닉 반 오스터룸과 투피아노 연주와 협연을 가졌다.

 

또한 2000년부터 피아노듀오로 ( 듀오 콘 모토)  독일, 네델란드에서 왕성한연주를 가지고있고, 2007년부터는 베를린에서 볼프 페라리 앙상블 멤버로 매해 5 회이상의 챔버뮤직 및 협연, 구연동화 CD 제작및 투어연주하고 있으며, 2013 년에는 암버콘서트를 성립하여 솔로, 피아노듀오, 바이올린듀오등 챔버뮤직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다.

 

그리고 2008년부터  Kreismusikschule Engelbert Humperdinck Potsdam-Mittelmark 음악학교 그리고 2014년부터Musikschule City-West in Berlin  (음악학교) 에도 출강중이다.